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스타뮤직

스타뮤직_POWER

진미령의 '서울에서 만난 사람'을 함께 불러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케이아이
작성일22-08-22 14:01 조회95,221회 댓글0건

본문

005222ee2d8880be99c1542f9e48664d_1661144
 

진미령의 서울에서 만난 사람을 함께 불러요

함께 부르기 좋은 경쾌한 리듬의 곡

진미령이 미운 사랑발표 10주년 기념으로 신곡을 만들었다. 경쾌한 스윙 리듬의 곡 서울에서 만난 사람’(진미령 작사/송광호 작곡)이 바로 문제의 곡이다.

 

제가 서울 낙원동 산부인과에서 태어났어요. 그래서 가사가 그 내용으로 시작됐는데 작곡가 송광호 선생이 멜로디를 기막히게 써서 서울시 홍보 곡으로 쓰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말이 씨가 된다고 서울에서 만난 사람이 그렇게 되지 말라는 법도 없다. 서울의 특징과 장점을 절묘하게 그린 곡이기 때문이다. 모두 함께 부르며 즐길 수 있는 곡이기도 하다.

 

특히 잠들 시간 없다는 서울의 밤을 재미있게 묘사했다. 낮보다도 환한 서울 밤이라거나 서울의 불빛 따스한 정이 오고 가는 서울 밤 등의 표현이 전문 작사가를 뺨칠 정도로 뛰어나다. 서울 낙원동 남산 그리고 이태원. 노랫말에서 서울이라는 단어를 빼고 단 세 곳만 언급하고도 서울의 밤풍경과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모습과 인정 그리고 추억과 그리움까지 그려냈다.

 

서울에서 만난 사람을 발표하며 내 엄마상처 없는 사랑두 곡을 더 취입했다. 두 곡 모두 진미령 작사, 송광호 작곡이다.

 

잠자다가 벌떡 일어나 생각나는 대로 썼어요. 쓰고 나니 내 엄마의 가사가 된 거예요. ‘상처 없는 사랑미운 사랑2편 같은 분위기의 곡이랍니다.”

 

 

내 엄마상처 없는 사랑도 함께 발표

내 엄마의 주인공인 진미령의 어머니(함영희 여사)는 금년 92세로 같이 살면 서로 불편하다면서 따님이 사는 집 근처에서 홀로 사신다. 한국전쟁의 4대 영웅으로 불리던 아버지 고 김동석 대령이 2009년 돌아가신 후 줄곧 혼자 사셨다. 진미령은 22녀 중 셋째인데 오빠 언니 남동생 모두 외국에서 거주하고 있다.

 

그런 어머니 덕택에 자신도 잘 살았다. 자신의 남은 삶을 드릴 테니 조금이라도 더 우리 곁에 머물러 주세요라는 심정으로 간절하게 내 엄마의 가사를 쓰고 노래했다.

 

트로트로는 처음 취입한 미운 사랑을 부른 것도 그런 어머니 덕택이었다. 어머니는 그 무렵 친구들과 노래방에 가면 네 노래 중 부를 곡이 없다. ‘하얀 민들레소녀와 가로등을 부를 수도 없으니 트로트를 만들어서 불러봐라고 노래처럼 말씀하셨다.

 

유명 트로트 작곡가들에게 부탁해 받아보았지만 자신에게 어울리는 노래가 없었다. 그러던 중 송광호 작곡의 체념이라는 노래가 마음에 들어 연락해 개사해도 되겠습니까?”라고 물으니 좋다고 해 취입한 게 미운 사랑이었고 어머니의 소원대로 트로트를 부르게 되었다.

 

상처 없는 사랑미운 사랑과 멜로디가 비슷하다. 그러나 미운 사랑은 단조의 곡이지만 상처 없는 사랑은 장조라는 게 다른 점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NTERVIEW

작곡가 진남성의 발라드 모음집 ‘레트로’(Retro)

여류 싱어송라이터 김형희의 ‘인생고개’

최종현의 애절한 발라드 ‘미련의 흔적’